협회 소식

제목[18-12-18] 미용산업협회, 中공상련미용화장품상회와 MOU 체결2018-12-24 09:22:03
작성자

상호 정보교류·전략적 협력 통해 양국 산업발전 도모키로

사단법인 한국미용산업협회(회장 김덕성)가 중국전국공상련미용화장품상회와 지난 13일 중소기업중앙회 이사회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단법인 한국미용산업협회(회장 김덕성)가 중국전국공상련미용화장품상회와 지난 13일 중소기업중앙회 이사회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체결식에서는 양 단체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중 양국의 교류를 통한 동반성장을 추구하고 상황에 따른 정보교류와 신뢰를 바탕으로 한 전략적 협력을 통해 양국의 뷰티산업 전반에 걸친 발전에 초점을 두기로 했다. 동시에 양 단체 회원사들의 권익보호와 이익증진을 추구하고 이를 위한 사회적 제도와 시스템 구축에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현재 중국은 화장품을 포함한 미용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국가 차원의 관련 법규 정비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K-뷰티로 일컬어지는 한국 화장품 산업과 관련해 교육을 진행하고 한국 화장품이 중국 내에서 원활히 유통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를 위해 중국 수입화장품에 대한 전시(박람)회를 개최, 이를 발판으로 상호간 상담·교육 프로그램 등을 활성화하고 양국 화장품·미용산업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역점을 둘 방침이다.

이날 한국미용산업협회에서는 김덕성 회장을 위시해 황학신·최병탁·강영춘·송명숙·안미려·김현남 부회장이, 중국전국공상련미용화장품상회 측에서는 슈징츄엔 비서장을 비롯, 즈하오야미 부비서장·펭구오동·웨이지엔슈에(이상 주임)·마차우리앙·피아오하이양·덩미엥시(이상 부주임)·페이웬게 주임비서 겸 통역이 양측을 대표해 참석했다.


출저: http://cosmorning.com/29400/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